영화 엣지 오브 투모로우는 실의에 빠지거나 용기를 잃어버린 사람들에게 희망을 준다. 이 영화의 핵심은 포기하지 않는 태도를 말한다. 왜 포기하지 말아야하는지, 포기하면 놓치는 것이 무엇인지 알려준다. 사람은 누구나 자신만의 핵심역량이 있는데, 포기하면 그 핵심 역량을 발결할 기회를 가지지 못한다.
엣지 오브 투모로우 솔직후기
케이지 소령이 전투병으로 참가하면서, 전투경험이 1도 없는 상태에서 무한반복 훈련을 거듭하면서 성장해가는 스토리이다. 이 영화가 주는 메시지는 의외로 강력하다. 처음에는 그저 외계종족과 싸우는 우주전쟁 영화 정도로만 생각했는데, 계속 반복해서 이 영화를 보면서 느낀점은 중간에 포기하지 않고, 계속 노력하는 과정에서 자신이 가진 능력을 발견하게 된다는 것이다. 그렇지만 대부분의 경우, 사람들은 중간에 다들 포기해버린다. 포기하기 때문에 자신의 능력을 발결할 수 없는 것이다. 그렇다면, 포기하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포기하지 않으려면, 빠져나갈 다른 방법이 없거나, 이 일을 해야하는 소명의식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만약 빠져나갈 방법이 없거나 소명의식까지 가지고 있다면 포기할 이유가 없을 것이다. 포기하지 않는다면, 결국에는 자신의 자신의 스타일대로 이기는 방법을 찾게 될 것이다.
요즘 의기소침해서 용기가 필요했는데, 엣지 오브 투모로우를 다시 보면서, 내가 지금 처한 상황이 어느 정도이고, 이 상황을 극복하려면 어떻게 해야할지에 대해서 생각해본다. 포기하지 않으면 된다. 포기하면 다 끝이다. 포기하지 않고 계속 가면 내가 원하는 목표에 도달할 것이다. 다만,이때 자신이 왜 실패했는지, 그 이유를 명확하게 이해하고 분석해야 한다. 어제와 같은 일을 계속 반복하기만 한다면 1만시간의 법칙은 소용 없는 것이다. 말콤엑스의 1만 시간의 법칙은 1만 시간을 투자하면 다들 성공한다는 이야기가 아니라, 평균분포의 끝선에 있는 사람들이 1만시간 정도 투자하면 자신이 원하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는 의미였다. 즉, 포기하지 않는 태도가 필요한 것이다.
엣지 오브 투모로우 세부정보
- 감독: 더그 라이만
- 출연진: 톰 크루즈 (케이지), 에밀리 블런트 (리타)
- 줄거리 요약: 외계종족 미믹의 공격을 받아서 지구는 위험에 처한다. 지구방위군 홍보장교로 근무하는 케이지 소령은 작전을 독려하고 홍보하는 영상을 만들기 위해 전투지역으로 가라는 장군의 말을 거역하여 항명죄로 이등병으로 감등되어 전투병으로 참가하게 된다. 첫 전투에서 바로 사망하고, 그 와중에 외계종족의 영향을 받아서 죽으면 그 전날 아침으로 돌아가는 타임루프에 빠진다. 전투병 리타의 도움으로 미믹 종족의 본체'오메가' 를 퇴치하기 위해서 매일 부단의 수련과 전투를 거듭하면서 성장해 가는 스토리.
마무리하며
영화 엣지 오브 투모로우에서 엣지는 경계를 뜻한다. 내일이 오기까지 우리가 현재의 답답하고 괴로운 이 순간을 엣지라는 개념으로 정의를 한 것이다. 내일을 맞이하려면 현재의 엣지상태를 견디고, 도전해야 한다. 계속 도전하면서 성장해가는 과정에서 나 자신의 새로운 능력을 발견하게 될것이다.